티스토리 뷰
목차
놀랍게도 텔레그램의 창립자이자 CEO인 파벨 두로프는 2024년 8월 24일 파리 근처 르부르제 공항에서 체포되었습니다. 프랑스 당국은 텔레그램이 강력한 암호화와 법 집행 기관과의 협력 부족으로 인해 마약 밀매, 테러, 아동 착취 등 다양한 불법 활동을 조장한다고 비난했습니다.
텔레그램 두로프 프랑스에서 체포
두로프의 체포는 그가 프랑스 땅에 발을 디디자마자 집행된 것으로 알려진 프랑스가 발부한 영장에 따른 것입니다. 영장은 텔레그램이 자사 플랫폼의 콘텐츠를 적절하게 조정하지 못해 텔레그램이 범죄 조직의 안식처가 됐다는 비난과 관련이 있습니다.
프랑스 언론 매체는 두로프가 절도 부족과 전 세계 법 집행 기관과의 협력 거부로 인해 심각한 범죄에 공모한 혐의로 기소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텔레그램 및 개인 정보 보호 논쟁에 미치는 영향
이번 체포는 두로프와 텔레그램뿐만 아니라 디지털 통신의 개인 정보 보호 및 암호화에 대한 광범위한 논쟁에도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9억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한 텔레그램은 특히 정부 기관에 대한 백도어 액세스 제공을 거부했기 때문에 전 세계 개인 정보 보호 논쟁에서 핵심 역할을 해왔습니다.
텔레그램 코인 가격 폭락
텔레그램과 관련된 TON 토큰은 해당 소식 이후 15% 이상 급락했습니다. 또한, 엘론 머스크와 같은 유명 인사들은 이번 체포가 특히 텔레그램이 검열되지 않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 역할을 하는 지역에서 표현의 자유에 심각한 타격을 줄 수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결론
현재 두로프는 프랑스에 구금되어 조사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텔레그램의 미래는 특히 유럽 내 운영 측면에서 불확실합니다. 이번 체포로 인해 텔레그램은 중재 정책을 재고하게 되거나 잠재적으로 여러 관할권에서 더 엄격한 규제에 직면하게 될 수 있습니다.